본문 바로가기

현대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현대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차량 유지 관리 정보💬

자동차 경고등 종류와 의미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방법

다운로드 update.hyundai.com/KR/KO
호환 제조사 현대·제네시스·기아
프로그램 내비게이션·빌트인 캠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대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건데요.

저번 싼타페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포스팅에서 미비된 부분에 대해 설명 드리고자 추가 포스팅을 하게되었는데요.

 

우선 사진 한번 보실게요!

 

왼쪽은 요즘 출시되고 있는 차량들에 대한 사진

오른쪽은 일전에 출시되었던 차량들에 대한 사진

 

 

요즘은 신차 구매 시 선택 사항인 멀티미디어 내비 플러스 옵션을 넣어 차량을 출고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블루링크가 들어가게 되는데요. 블루링크는 원격 제어, 안전 보안, 차량 관리, 길 안내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서비스로 신차 구매 시에 블루링크 최초 가입 시 현대자동차에서 5년을 무상으로 제공을 해드립니다.

무료 제공 기간이 종료되게 되면 고객 동의를 거쳐 유료로 전환되는 서비스인데요!

유료시 서비스 이용 금액은 1년 약정 : 월 5,500원 / 무약정 : 월 11,000원 입니다.

 

블루링크를 이용하게 되면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또한 간편하게 차량 내에서 클릭만으로 이루어 진답니다.

 

하지만 블루링크를 이용하지 않는 다수의 차량들도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쉽고 빠른 현대 네비게이션 업그레이드 방법에 대해 사진으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_^

 

 

출처 : 네이버 검색

우선 네이버 검색창에 "현대자동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를 검색합니다.

네이버 검색해서 들어가기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링크 걸어드리겠습니다!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공식 홈페이지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공식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로 최신화된 다양한 도로 정보를 누려보십시오

update.hyundai.com

 

출처 : 네이버 검색

웹사이트 탭에 뜨는 현대자동차 공식 업데이트 사이트로 GO GO!

 

 

출처 : 현대 공식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홈페이지

두번째에 보이는 Smart Updater Plus 바로가기 클릭! 후 현대 네이게이션 업데이트에 필요한 업데이트 전용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줍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네비게이션 업그레이드 프로그램

사용권 계약 조항, 소프트웨어 사용권, 수집이용 약관 등 모두 동의 체크를 해주셔야 다운로드가 가능한데요. 약관들은 모두 정독해보면 좋겠지만 현대 네비게이션 업데이트에 필요한 프로그램이니 시간 절약을 위해 모두 체크 해주시는게 좋겠죠? 최초에 이렇게 설치만 해두면 다음부터는 SD카드 연결만 해주면 알아서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업데이트를 잡아준다는 점!

 

현대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뿐만 아니라 제네시스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기아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도 해당 프로그램으로 모두 호환 가능합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네비게이션 업그레이드 프로그램

우선 내 차량 모델을 먼저 찾아주시면 되구요. 차량을 찾고나서 SD카드가 꽂힌 USB 저장매체를 찾아 진행을 해줍니다. 업데이트 소요 시간은 평균적으로 30~50분 정도 소요되니 시간적 여유를 두고 진행하시는게 좋겠죠?

 

 

 

출처 : 현대자동차 네비게이션 업그레이드 프로그램

모든 업데이트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차량으로 SD카드를 다시 네비게이션에 장착을 해주고 10~15분 정도를 기다려줘야 한답니다.

이때, 절대로 차량의 시동을 끄면 업데이트가 중단되어 버리니까 이점 유의하시고 침착하게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현대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모두 완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