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유막제거 방법 / 스틸울 0000 유막제거
◆ 자동차 유막 왜 생기는걸까?
자동차의 유막은 찌든 물 때 혹은 도로 먼지 등이 차량 유리에 쌓여 생기게 됩니다.
도로를 달리다 보면 날아와 부딪히는 각종 벌레, 앞 차의 배기가스 등도 유막을 유발하는 요인 중 하나인데요.
각종 오염물질들이 장시간 차량 유리에 축적되면서 형성이 되는 막을 ‘유막’이라 부릅니다.
유막은 말 그대로 기름기를 가진 얇은 막이라서 때로는 운전자의 시야를 가리기도 하는데 이 때문에 유막은 안전을 위해서라도 주기적으로 체크하면서 제거해줘야 좋은 시야 확보를 통해 안전한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주기적으로’ 제거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내 주변 세차장이나 샵에 방문을 하여 비용을 지불하고 유막제거를 하면 전문가들이 완벽하게 제거를 해주지만, 그 비용이 주기적으로 들어가면 부담이 만만치 않은데요.
각종 오염 물질이 쌓인 유막을 최소한의 비용으로 누구나 손쉽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자동차 유막은 전면 유리에만 형성되는게 아니라 옆면, 후면에도 형성이 됩니다.위 사진을 보시면 전면유리와 후면유리 일부분을 유막제거 해놓고 유막제거가 진행이 되지 않은 부분과 경계를 두고 비교가 되게끔 사진을 찍어둔건데요. 유막제거가 진행이 된 부분은 뿌옇지가 않고 맑게 보이는게 보이시나요 ?
유막제거는 차량 주행에 있어서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 자동차 유막제거 방법
1. 글라코 유막제거제 2. 스틸울 유막제거 |
1. 글라코 유막제거제
1-1. 글라코 유막제거 작업 순서
1. 유막제거를 시공할 유리면의 표면에 붙어있는 이물질을 제거해준다. 2. 물기가 조금 있는 상태에서 유막제거제를 짜내어주면서 군데 군데 톡톡 찍어서 퍼뜨려준다. 3. 유막제거제 어플리케이터를 똑바로 잡고 가압을 주며 작은원을 그리는 방식으로 작업을 한다. 4. 고압수로 세척을 해준 뒤, 전체적으로 유막 제거가 확실하게 됐는지 확인해준다. |
첫번째로, 가성비 좋기로 유명한 글라코 유막제거제를 이용한 방법인데요.
작업 방식은 어렵지 않습니다!
우선 유막제거 작업에 들어갈 유리면을 고압수나 습식타월로 표면에 붙어있는 오염물들을 제거해준 뒤
오염물이 제거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유막제거를 진행할 경우 오염물을 끌고 다니면서 버핑을 하게 되서 유리에 기스가 날 수 있으므로, 꼭 유막제거 작업이 들어가기 전에는 표면상에 있는 오염물들을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작업이 들어갈 해당 유리면에 물기를 제거하지 않고, 물기가 있는채로 글라코 유막제거제를 짜내어주면서 전체적으로 톡톡톡 찍어서 충분히 많이 늘어뜨려 줍니다.
글라코 유막제거제를 힘을 줄 수 있게 똑바로 잡고, 전체적으로 가압을 주며 작은 원을 그려가면서 작업을 해줍니다.
작업이 모두 끝났으면 고압수로 세척을 해줍니다.
이 때, 멀티 타월로 전체적으로 일반 분무기로 물을 분사해준 뒤 닦아내어도 무관합니다 !
이렇게 모든 작업이 끝났으면 깨끗해진 유리면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참 쉽죠 ~?? ^_^
영상으로 이해하실 수 있게 링크 걸어드릴게요!
2. 스틸울 유막제거
우선 스틸울의 용도는 아주 다양합니다.
썬팅샵에서 기존 필름지 제거 시 접착제인 본딩을 제거해 줄 때도 쓰이고, 그 외 캠핑에서 불붙이는 용도로도 사용이 된다는 점!!
스틸울은 7가지 등급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0000 - 울트라 파인 00 - 슈퍼파인 0 - 파인 그레이드 1 ~ 4 (그레이드의 경우 4로 갈수록 거칠기가 강합니다.) |
유막제거에 사용이 가능한 등급은 "0000" 등급 울트라 파인입니다!
"0000" 등급은 전체 등급 중 가장 가늘고 거칠기가 약한 등급으로
주로 도자기, 유리, 크롬, 기타 금속류 광택용으로 많이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2-1. 스틸울 유막제거 작업 순서
1. 유막제거를 시공할 유리면의 표면에 붙어있는 이물질을 제거해준다. 2. 유리세정제를 적당량 분사 후, 스틸울을 이용해 가압을 주며 작은원을 그리는 방식으로 작업을 한다. 3. 뽀드득 거리는 느낌이 나면 유막이 제거가 됐다는 신호이기 때문에 마무리를 한다. 4. 고압수로 세척을 해준 뒤, 전체적으로 유막 제거가 확실하게 됐는지 확인해준다. |
스틸울 유막제거도 마찬가지로 앞서 작업 유리면의 오염물들을 글라코 유막제거와 동일하게 전처리를 해줍니다.
작업이 들어가기 전 작업에 필요한 스틸울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작업이 들어갈 유리면에 유리세정제를 분사 후, 스틸울을 가압을 주며 작은 원을 그려가면서 작업을 해주면 끝!
스틸울을 이용한 유막제거 방식 역시나 너무 간단한데요.
이제는 셀프로 한번 도전해보시는게 어떨까요?
스틸울 유막제거 작업 영상 링크 걸어드립니다!
차량 발수코팅을 시공을 하려해도 우선적으로 유막을 제거해줘야 한다는점 !
다음 포스팅에서는 발수코팅 시공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셀프로 작업이 가능한 팁들 정보 드리려 포스팅 했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